티스토리 뷰

주거용 아파트를 구입할 때 누구든 더 좋은 조건으로 구입을 원하는 마음입니다. 그중, 아파트 로얄층은 수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편인데 왜 그런걸까요?


동일한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더 좋은 층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과 같은 가격과 같은 평수 같은 위치에 있더라도 통상적으로 로얄층에서 더욱 많은것을 느끼고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욕심 끝도 없죠? 한 아파트에 로얄층을 40층이라고 전제를 했을 때, A라는 사람이 계약을 할 수 있는 층은 15층 뿐 이다. 이런 상황에 처음에는 어쩔 수 없고 받아들여야 하니 15층의 장점을 찾습니다.


" 높으면 뭐가 좋아? 뷰가 다 똑같지? " 라며 합리화를 시작하던 사람은 로얄층 자리가 1달 넘게 기다리면 난다고 하면, 손해를 감수하고 대기하였다 로얄층 입주를 선택합니다.


로얄층의 빈 부동산이 없을 때는 단점을 말하기 바쁜데, 오히려 그 로얄층의 자리가 생기면 욕심을 내기 바쁜 요즘 사람들의 흔한 모습입니다.


그럼 왜 사람들은 로얄층에 열광할까요?


단순하게 아파트 로얄층 이라서의 이유는 아니고 실제 장점이 있습니다.


로얄층은 같은 조건 이라면 당연히 선택을 하게 되는 사람의 심리와 자연환경적 요소에 그 포인트가 있습니다!
층에 대한 이해가 되기 전에 방향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는 것이 좋은데요 


내용을 이해하는데 수월하도록 아파트 방향에 대한 설명을 우선적으로 하겠습니다.
거실은, 아파트에서 가장 중요한 곳을 질문하면 대분의 답으로 돌아오는 곳 입니다.


거실이라는 장소는 모든 가족이 함께 모여 대화하고 활동하는 공존생활공간의 개념을 가지고 있어,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하는 방이 아닌 대부분의 기준은 공동으로 사용하는 거실을기준으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거실을 기준으로 남향, 동향, 남서향 등의 다양한 방향구조가 되어있고, 많은 사람들은 남향의 집을 원합니다.
남향은 다른 방향에 비해 여름에는 비교적 바람 통풍이 잘되고 겨울에는 햇빛이 남향창을 통해 거실안쪽까지 잘 비출 수 있어 따뜻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보통 로얄층 이라고 하면 아파트 층수를 1층~10층 이라고 가정하였을 때, 전체층수의 30~70% 정도로 생각합니다.
위와같은 조건일 경우에는 3층~ 8층까지 로얄층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로얄층을 선호하는 가장 특별한 이유는 바로 일조권이 다른층보다 우수하며 다른 주변 건물로부터 그 일조권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 들어온다는 점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 속에서 사람이 거주할 수 있고, 밤,낮으로 아름다운 뷰를 경험하면서 거주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나만의 휴식공간 그리고 우리 가족만의 휴식공간을 누군가 훔쳐보고 있다고 상상하면 너무 끔찍하죠?


이런 이유들로 내 집이 보이지 않는 높은 층, 내 집에서 창밖을 통하여 아름다운 뷰를 느낄 수 있는 그런 공간을 원하여 선호나하는 경우도 많고, 결국 저층, 고층의 장,단점은 모두 있습니다.


이 포스팅 글을 통하여, 로얄층의 장점만을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 스스로에게 적합한 상황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